학생활동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학생회

학과 주요 행사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2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독어교육전공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및 학과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주로 학과의 교육과정과 교육내용 및 진로선택 등에 관한 내용을 개괄적으로 설명합니다. 오전에는 학과 교수님들과 신입생들이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오후에는 선배들이 신입생들에게 학교생활을 위해 알아야 할 교내 곳곳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집니다.

새내기 배움터 (2월)

새내기 배움터는 신입생들을 맞아 총학생회에서 기획한 엠티로서 2박3일 동안 신입생 간, 그리고 선후배간의 친목을 다지는 행사입니다. 행사내용은 주로 장기자랑과 단체 체험 활동, 학과 내 또는 학과간의 친목도모 자리를 가집니다. 그 외에 임용관련 설명회 등 새내기들에게 유익한 자리입니다.

신입생환영회 (3월)

신입생환영회는 학과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에게 정식으로 신입생을 소개하는 자리로 학과에 입학한 것을 공식적으로 환영하는 자리입니다. 이 행사는 신입생 소개, 장기자랑 등 친목도모의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사대 모꼬지 (4월)

사대 모꼬지는 사범대 전체 학과가 1박2일 동안 함께 지내면서 우정을 쌓는 행사로서, 단대운영위원회가 정한 지침대로 행사가 진행되며 기획프로그램 및 단체 전통놀이 등을 통하여 사범대 학과간의 친목을 도모합니다.

학과 MT (5월 혹은 9월)

학과의 교수님, 조교, 재학생 모든 학과 구성원이 1박2일간 참여하여 친목과 결속력을 다지는 시간입니다. 주로 경북지역의 박물관, 생태체험장 등의 테마를 잡아서 단순히 먹고 노는 것이 아닌 미래의 교육자로서 소양을 갖출 수 있는 경험을 쌓는 시간입니다.

독일어 원어 연극제 갈라아벤트 (11월)

갈라아벤트는 독어교육전공의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로 그간 갈고 닦은 독일어 실력을 총동원하여 독일어로 연극, 시낭송, 독일어 노래 및 댄스를 연습하여 선보이는 시간입니다. 이를 통해 독일어 능력을 기르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졸업생환송회 (11월)

졸업생을 위한 자리로 학교생활을 마무리하는 행사입니다. 예비 졸업생에게는 격려를, 재학생들에게는 선배들의 임용준비나 학교생활의 노하우를 전수 받고 친목과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입니다.